박수건달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시놉시스

잘나가던 조폭 간부가 갑작스럽게 박수가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박신양 주연의 코미디 영화.

건달로 사느냐, 무당으로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하루 아침에 부산을 휘어잡는 건달에서
조선 팔도 최고 ‘신빨’ 날리는 박수무당 되다!

보스에게 신임 받고, 동생들에게 사랑 받는 엘리트 건달 광호(박신양). 남 부러울 것 없이 승승장구 하던 그의 건달 인생에 ‘그 분’이 태클을 걸었다?! 호시탐탐 광호를 밟을 기회만 노리던 태주(김정태)의 칼에 맞고 순식간에 바뀐 운명선 때문에 낮에는 박수무당, 밤에는 건달의 투잡족이 되어버린 광호!
하지만 존경하는 보스 가라사대, 쪽 팔리면 건달 아니라 안카나!

예고편


줄거리

절묘하고 신통한 만남! 신이 점지한 환상의 궁합! 이제껏 본 적 없는 상상초월의 ‘박수+건달’이온다!
부산 바닥을 휘어잡는 엘리트 건달! 죽는 것보다 쪽 팔리는 게 더 싫은 건달 인생에 난데없이 ‘그분’의 태클이 들어왔다?! 2013년 대박 웃음을 점지할 운수대통 코미디 <박수건달>은 건달과 무당 사이에 선 한 남자의 딜레마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보스에게 신임받고 부하 조직원들에게 존경 받으며 건달 인생 탄탄대로를 달리고 있는 광호(박신양). 하지만 조직 내 세력다툼에서 아찔한 사고를 당한 뒤부터 이상한 변화가 나타난다. 결국 살기 위해 낮에는 신빨 날리는 신참 무당으로, 밤이면 수트빨 날리는 엘리트 건달이라는 투잡맨이 된 광호의 일상은 점점 꼬여간다.
<박수건달>은 지금까지 그 어디에서도 시도된 적 없는 박수와 건달을 오가는 기상천외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극장가에 큰 웃음을 선사한다. 엘리트 건달이 주인공이니만큼 통쾌한 액션은 물론 낮에는 할머니 신을 모시는 박수무당이었다가 밤이 되면 카리스마와 주먹으로 부하들을 호령하며 부산을 휘어잡는 건달이 되는, 도저히 섞일 수 없는 두 직업을 오가며 벌이는 아찔한 이중생활은 관객들에게 신선하고 통쾌한 재미를 선사한다.

등장인물

주요 등장인물

박신향.jpg
박광호(박신향)
김정태.jpg
차태주(김정태)
정혜영.jpg
최미숙(정혜영)
한수민.jpg
한수민(윤송이)
엄지원.jpg
명 보살(엄지원)

그 외 등장인물

참고문헌

https://www.hancinema.net/korean_movie_Man_on_the_Edge-picture_gallery.html

http://news.zum.com/articles/5350652?c=06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91073

관계 제시

항목A 항목B 관계 비고
박수건달 이만희 A는 B에게 각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