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교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작품설명

박범신인터뷰.jpg

  • 은교는 박범신의 갈망 3부작 중 마지막 편이다. 블로그에서「살인당나귀」로 연재하던 소설을 『은교』로 펴낸 것이다.


  • 그는 인터뷰에서 "이 세상이 주입한 다양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읽었으면 좋겠다. 우리 사회는 잘 정돈된 사회는 아닌데도, 너무 본능을 억압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우린 다 이중적이니까 이 소설로 독자 내부에 도사리는 오욕칠정, 본연적 욕망이 좀 깨어났으면 좋겠다. 우리가 의젓하게 옷을 입고 사회적 얼굴로만 살다 죽으면 후회한다. 본능대로 살 수는 없는 거지만, 우리들 내부에 삶의 체제와 다른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근원적인 것들을 억압하는 체제라서 삶이 팍팍한 것 같다. 낮에는 사회적 자아로 살아야 하니까. 그렇게 살고, 밤에는 방으로 돌아와 우리의 본능을 깨달았으면 좋겠다. 그래서 이 소설은 밤에 읽었으면 좋겠다고 쓴 거다.”라고 밝혔다. [채널예스]


존재의 내밀한 욕망과 그 근원을 들여다본 박범신의 신작 장편소설『은교』. 위대한 시인이라고 칭송받던 이적요가 죽은 지 일 년, Q변호사는 유언에 따라 그가 남긴 노트를 공개하기로 한다. 하지만 노트에는 이적요가 열일곱 소녀인 한은교를 사랑했으며, 제자였던 베스트셀러 <심장>의 작가 서지우를 죽였고, <심장>을 비롯한 서지우의 모든 작품을 이적요가 썼다는 충격적인 고백이 담겨 있었다. 이적요 기념관 설립이 한창인 시점에서 공개를 망설이던 Q변호사는 은교를 만나고, 서지우 역시 기록을 남겼다는 사실을 듣는다. 은교에게서 서지우의 디스켓을 받은 Q변호사는 이적요와 서지우의 기록을 통해 그들에게 벌어졌던 일들을 알게 되는데….


영화

  • 《은교》는 2012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이며, 박범신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한 정지우 감독의 영화이다.
은교영화.jpg
  • 2010 부일영화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였다.
은교(2012)
감독 정지우
제작 정지우필름, 렛츠필름
각본 정지우
원작 박범신의 《은교》
촬영 감태경
개봉일 2012년 4월 25일
캐스팅 박해일(이적요 역), 김무열(서지우 역), 김고은(한은교 역), 정만식(박 사장 역), 박철현(노랑머리 역), 장윤실(김 기자 역), 정서인(수선집 주인 역) 등


관련자료

  • 영화가좋다 개봉박수, 은교 예고편

RDF 및 네트워크 그래프

Domain(A) Range(B) Relation 설명
박범신 은교 저자이다 A는 B의 저자이다
은교 네이버 연재하다 A를 B에 연재하다
정지우 은교(영화) 감독이다 A는 B의 감독이다
박정헌 촐라체 모티브가되다 A는 B의 모티브가되다
은교(영화) 부일영화상최우수작품상 수상하다 A는 B를 수상하다
정지우 은교 영화로만들다 A는 B를 영화로만들다
정지우 박범신 관련이있다 A는 B와 관련이있다

은교그래프1.png

참고문헌

Movie Trailer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