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알기쉽조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저희가 선정한 주제에 대하여 만든 위키 백과를 읽고 읽은 사람들에게 '이제알기쉽죠?'라는 질문을 하는 것에서 조의 이름을 따왔습니다.

조원


조원별 한마디 및 근황

  대면시험때문에 기숙사에 들어왔지만 전부 과제 또는 온라인 시험으로 대체되서 기숙사에서 과제에 치이면서 슬픈 나날을 보내고 있음.....
  • 조수빈 : 방구석 대학교 이제 그만 ㅎ
  새내기 로망은 와장창.. 기말고사 + 과제 때문에 이리 치이고 저리 치였기에,, 2학기때는 어떻게 하면 재밌게 학교 생활을 할지 생각중..
  • 안신현 : 학점 받기만 하면 좋겠다
  집에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시험과 과제를 끝내고 쉴 생각에 방학만 바라보고 있다.
  • 이은지 : 종강이 코앞이다 ( ͡° ͜ʖ ͡°)~ ㅎ
  요즘 과제랑 토끼와 거북이 찍고 있다 당연히 과제 속도 못 따라잡는 내가 거북이다 그래도 동화 같은 일상... 참 좋다!
  어제는 레포트 오늘은 시험 내일도 시험... 낼모레는 종강*^^* 야호
  과제와 시험으로 인해 집에만 박혀있는 삶을 살면서 2학기에는 학교에 갈 수 있게 해달라며 기도하는 중...
  • 엄보림 : 화려한 종강이 나를 감싸네
  과제와 기말고사 기간으로 집순이를 벗어나지 못함...

주제 선정 이유

스트리트 아트는 영미, 유럽 문화권에서는 일반적인 대화 소재가 될 만큼 대중화된 익숙한 예술의 형태이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스트리트 아트에 대한 정보가 턱없이 부족하고 일반 대중들의 관심과 논의 또한 활발하지 않다. 특히 단순 길거리에 있는 지저분한 낙서, 불법 행위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팀 위키를 통해 스트리트 아트가 지닌 전반적인 의미와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함으로써 관련 분야에 대한 기존의 인식을 개선해 보고자 했다.

구축 내용

스트리트 아트 스트리트 아트 예시
조원 조사 내용
이은지 스트리트 아트의 역사
최지원 셰퍼드 페어리
이진희 심찬양
이영서 뱅크시
엄보림 장 미셸 바스키아
조수빈 키스해링
안신현 jilly ballis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