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경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출생 및 거주

경상북도 영주 출생으로 충청북도 진천으로 이사한 후 현재까지 거주 중이다.

학력

진천초등학교 졸업

진천여자중학교 졸업

진천고등학교 졸업

한성대학교 크리에이티브인문학부 재학

지도를 불러오는 중...

종교

무교인이다.

정신적 지주

정신적 지주는 방탄소년단이다. 그들은 나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다. 그들의 음악이며, 생각이며, 행동까지 내 인생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누군가는 날 보고 이해하지 못 한다고 하지만 누군가가 자신이 좋아하는 피규어를 모으고, 좋아하는 스포츠를 보러다니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좋아하는 대상이 있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정신적지주.jpg

TMI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콘서트가 취소되면서 나의 티켓도 함께 데려갔다. 얼른 코로나19가 종식됐으면 좋겠다.


취향

음악

SM엔터테인먼트의 음악이라면 가리지 않고 듣는다. 'SM TOWN'이라는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따로 만들어 놓고 들을 정도로 좋아한다.

사실 음악 취향은 확고하지 않아서 나도 모르게 비트를 타는 외국 힙합부터 설렘 가득한 아이돌 노래까지 편식없이 전부 다 잘 듣는다. 그 예로 좋아하는 외국 힙합 노래 중 하나인 블랙팬서 더 앨범에 수록된 '2 Chainz & Saudi & ScHoolboy Q'의 'X'가 있으며, 좋아하는 아이돌 노래 중 하나인 미니앨범 We Young 에 수록된 'NCT DREAM'의 '같은 시간 같은 자리'가 있다.

순서대로 들어보니 지킬 앤 하이드급의 음악적 취향을 갖고 있음을 깨달았다.

음식

버섯 이외에 크게 가리는 음식은 없다. 버섯 특유의 향이 싫다고 한다. (하지만 팽이버섯은 잘 먹는다.) 특히 좋아하는 음식은 '집밥'이며, 후식으로 치즈 케이크를 먹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취미

드라마

어릴 적부터 드라마 보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지금 보라고 하면 절대 보지 않겠지만 기억에 남는 첫 드라마는 "하얀 천과 바람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라는 대사가 여전히 뇌리에 박혀 있는 <꽃보다 남자>이다. 아래는 조현경이 지극히 주관적으로 꼽은 인생 드라마이다. 서브병을 넘어 조연병에 걸린 관계로 최애 인물을 보고 고개를 갸웃거릴 수 있음을 알린다.

제목 편성 최애 인물
<응답하라 1994> tvN 2013.10.18~2013.12.28 칠봉이(유연석)
<시그널> tvN 2016.01.22~2016.03.12 박선우(찬희)
<청춘시대2> JTBC 2017.08.25~2017.10.07 송지원(박은빈)
<라이프 온 마스> OCN 2018.06.09~2018.08.05 조남식(노종현)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SBS 2018.07.23~2018.09.18 강희수(정유진)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tvN 2019.06.05~2019.07.25 설지환(이재욱)
<슬기로운 의사생활> tvN 2020.03.12~2020.05.28 안정원(유연석)

영화

  • 마블(MARVEL)

마블 영화 시리즈를 좋아한다. 필통부터 부채까지 마블의 흔적이 가득하다. 고교 시절 친구들과 마블 영화보러가는 것은 큰 행복이었다. 마블 영화는 봤던 걸 또 봐도 새로운 재미가 있다. 시리즈가 너무 많아서 내용을 항상 잊어버리는… 그 이유 때문인지 <아이언맨>을 10년 째 돌려 보고 있는 중이다. 아래는 마블 영화 중 가장 좋아하는 편 3가지이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화려한 CG를 영화관에서 보지 않은 것을 항상 후회한다.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사실 피터 파커 역의 톰 홀랜드(Tom Holland)를 좋아하기 때문에 슬쩍 끼워 넣어봤다. <블랙팬서>는 소피아 아줌마의 이상한 한국말 대잔치 장면을 제외하고는 완성도 높은 OST까지 완벽한 영화였다. 소피아 아줌마의 한국어 실력에 영화관이 웅성웅성했었던 기억이 난다.


  • 픽사(PIXAR)

픽사의 애니메이션들을 좋아한다. <월-E>는 내가 본 영화 중에 가장 최고의 영화였다. 대사 하나 없지만 볼 때마다 절로 감정이 몽실해지는 영화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인사이드 아웃>를 본 사람들이라면 라일리와 빙봉의 관계성을 두고 눈물을 훔치지 않을 수 없다.(나는 상당히 과몰입이 심한 편이다.)


뮤지컬

뮤지컬 넘버 영상들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넘버는 <스위니 토드(Sweeney Todd)>중 토비(Toby)가 부른 'Not While I'm Around'이다. 아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한 문태유의 'Not While I'm Around'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