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스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인물 소개

트로이의 마지막 왕 프리아모스와 왕비 헤카베의 아들이다. 파리스는 헤라, 아테나, 아프로디테 중 그에게 지상 최고의 미인을 주겠다고 한 아프로디테를 가장 아름다운 여신으로 택한다. 파리스는 아프로디테가 그에게 약속한 헬레네를 트로이로 데려오고 이로 인해 트로이 전쟁이 일어난다.

파리스 인물관계도

트로이의 마지막 왕 프리아모스와 왕비 헤카베의 아들인 파리스는 트로이 전쟁의 영웅 헥토르와 형제지간이며, 트로이의 3대 예언자 중 한 명인 카산드라, 헬레노스와 남매지간이다.

파리스의 심판

파리스의 심판 때문에 어마어마한 일이 벌어지게 되었다.

황금 사과의 중요성

펠리온 산에서 여신 테티스와 펠레우스의 결혼식이 열리고 불화의 신 에리스를 제외한 모든 신들이 초대되었다. 초대받지 못한 불화의 여신은 앙심을 품는다. 그는 헤라, 아프로디테, 아테네 여신 앞에 황금사과 하나를 던지며 그것은 가장 아름다운 여신의 것이라고 말했다. 제우스는 헤르메스에게 헤라, 아프로디테, 아테나를 데리고 이다 산의 파리스에게 가라고 했다. 이에 헤르메스는 파리스에게 세 여신 중 누가 가장 아름다운지 판결하라는 제우스의 명령을 전한다. 세 여신은 파리스로부터 아름다운 여신으로 선택되고자 파리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시한다. 헤라는 권력을, 아테나는 전쟁의 승리를, 아프로디테는 지상 최고의 미인을 주겠다고 약속한다. 파리스는 세 여신 중 지상 최고의 미인을 주겠다는 아프로디테를 가장 아름다운 여신으로 선택한다. 이 결정으로 트로이에는 기나긴 전쟁의 광풍이 몰아치게 되었다.

파리스의 사진

파리스1.jpg 파리스2.gif

작성자 및 기여자

작성자 : 정승원

참고사이트

1. 그리스로마신화 인물백과 파리스

2. 포스트

3. 파리스의 심판과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