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다는 것 우리 엄마의 고향은 필리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18번째 줄: 18번째 줄:
 
|}
 
|}
 
</onlyinclude>
 
</onlyinclude>
 +
104쪽183*257mm275gISBN : 9788994627250
  
 
==소개글==
 
==소개글==

2020년 5월 28일 (목) 20:21 판

104쪽183*257mm275gISBN : 9788994627250

소개글

-다양한 색을 지닌 다양한 사람들

세상에는 풍속, 사상, 생각, 문화, 종교, 취향 그리고 피부색 등 서로 다른 다양한 사람들이 더불어 살아가고 있어요. 이것을 위한 첫걸음은 나와 다른 존재에 대한 인정이에요. 자신과 다른 것을 차별하는 것이 과연 옳은지 생각해보아요. 이슬람교에 대한 이식, 카렌족 여성들의 이야기, 차별당하는 친구에게 도움을 주는 사회 등 다양한 이야기에 대해 생각해보아요. 다른 문화는 무조건 인정해야 하나요?, 심청이는 효녀가 맞을까요?, 정상과 비정상이 무엇인지 같이 생각해보아요. 다채로운 세상에서 아직 나와 다른 이웃들을 어떻게 대할지 모르겠나요? 함께 '다름'과 차이'에 대해 생각해보고 열린 마음의 자세를 가져보아요.

서평

이 책은 초등 중ㆍ저학년(1~4학년)을 대상으로 한 초등 사회 분야의 교양 도서입니다. 이 책은 도서출판 장수하늘소의 <초등학생이 꼭 만나야 할 민주사회 이야기> 시리즈의 여덟 번째 책입니다. 열린 생각이 왜 필요한지, 그것이 민주사회를 만드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린이들과 함께 생각해 보려고 마련되었습니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 생각과 문화도 제각각입니다. 이처럼 나와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문화를 받아들여 조화를 이루는 것이 성숙한 민주시민의 자세입니다. 나와 다름을 인정하지 않는 사회, 나와 다른 것은 짓누르는 경쟁적인 사회 문화가 아이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집단따돌림과 폭력적 학교 문화가 만들어진 것은 아닐까요?

수백만 가지 색깔을 지닌 다양한 사람들의 세상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생김새, 피부색, 문화, 종교, 사상이 각기 다릅니다. 수백만 가지 색깔을 지닌 다양한 사람들이 저마다 개성을 발휘하고 자유롭고 평등하게 살아가는 가운데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나와는 다른 사람들을 편견 없이,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나라는 어떠한가요.중략

미리보기 링크

'다양하다는 것-우리 엄마의 고향은 필리핀' 미리보기

구매 링크

알라딘

작가의 다른 작품

성 평등하다는 것: 엄마의 비밀

공정하다는 것: 판자촌과 포크레인

정의롭다는 것: 우리반 블랙리스트

절제한다는 것: 먹보 마왕

평화롭다는 것: 철원 노동당사 앞에서

원시인도 아는 경제 이야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