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달이 만나는 곳"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30번째 줄: 30번째 줄:
  
 
==저자 소개==
 
==저자 소개==
 +
 +
  
 
==서평, 한줄평==
 
==서평, 한줄평==

2021년 5월 2일 (일) 02:50 판


책 소개

호기심 많은 소녀 민리는 열매가 나지 않는 무실산 근처 마을에 산다. 아버지가 잠자리에서 들려주는 신비한 옛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잠시, 어머니의 한탄에 집안의 가난함을 떠올리고는 시무룩해진다. 그러던 어느 날, 민리는 집의 가난을 해결하기 위해 '달의 노인'을 찾아가기로 결심하는데…….


저자 소개

서평, 한줄평

출판사 서평

'중국판 오즈의 마법사'라는 전 세계의 호평! 2010년 뉴베리 아너 상 수상작!!

'봄나무 문학선' 시리즈의 새 책《산과 달이 만나는 곳》이 출간되었다.《산과 달이 만나는 곳》은 현재 전 세계 수많은 독자로부터 '중국판 오즈의 마법사'라는 평을 받고 있는 매혹적인 판타지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박하고 진솔한 작품을 많이 써 온 그레이스 린은 이 책《산과 달이 만나는 곳》에서도 가족과 행복, 그리고 우정의 의미를 따뜻하게 담아냈으며, 중국 옛이야기 방식에 충실하면서도 시대를 초월한 모험담이라는 평과 함께 2010년 뉴베리 아너 상의 영예를 얻었다. 중국계 미국인 작가인 그레이스 린은 직접 그린 삽화를 곁들여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현대 고전을 창조해 냈다. 작가가 어린 시절 읽은 중국 전래동화와 전설 그리고 중국, 홍콩, 대만 등을 여행하며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이 작품은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험의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작가는 우아한 문체와 총천연색 그림이 아름답기 그지없는 이 책에서 호기심 많은 주인공 민리를 통해 건강한 여자아이의 모습을 제시한다. 독자들은 민리와 놀라운 여행을 함께하며 가족과 우정 그리고 믿음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등장인물과 배경의 촘촘한 관계 속에 짜임새 있게 엮어 낸 중국 옛이야기들

달의 노인을 찾아 '끝이 없는 산'으로 향하는 민리의 모험 속에는 중국 설화나 전설에서 차용한 옛이야기들이 풍성하게 녹아 있다. 그리하여 옛날 중국을 배경으로 하되 어느 특정 시대나 장소에 국한되지 않는, 시대를 초월한 모험담이 탄생되었다. 같은 동양 문화권의 한국 독자들에게는 중국 소녀 민리가 용과 함께하는 모험이 친숙하게 다가올 수 있다. 그래서 작품을 읽지 않아도 어쩐지 그 내용을 알고 있는 듯이 여길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아한 문체와 아름다운 그림으로 묘사된 갖가지 동물의 모습과 신비로운 풍광은 우리의 상상력을 뛰어넘는, 전혀 새로운 이야기의 세계로 안내한다. 주인공 민리의 여행이 어떻게 될지, 용이 날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지, 호랑이 태수와 월우촌 사람들 사이에 무슨 관계가 있는지 짧게 이어지는 이야기들과 그 안에 들어 있는 액자 형식 이야기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궁금증이 새록새록 솟아난다. 그 궁금증은 책장을 술술 넘기는 사이에 수수께끼처럼 흥미롭게 풀려 나간다. 독자들은 민리와 흥미진진한 여정을 함께하며 책의 끝 장에 이르렀을 때 비로소 그 속에 숨겨진 아름다운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진짜 행복'은 과연 어디에 있는 것일까?

이 모험 이야기의 한가운데에는 생각도 빠르고 행동도 빠른, 영리하고 민첩한 주인공 민리가 있다. 민리는 주어진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운명을 바꾸기 위해 길을 떠난다. 때로 목숨을 잃을 위기에 놓이기도 하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도움을 받기도 한다. 민리 역시 다른 이를 위해 가진 것을 기꺼이 내주기도 한다. 그 과정에서 민리가 알게 되는 것은 우정과 가족 간의 사랑, 감사하는 마음의 소중함이다. 이 작품을 더욱 멋지고 아름다운 성장 이야기로 우뚝 서게 하는 것은, 민리의 모험 그 자체라기보다 더 넓은 의미에 있다. 민리와 함께하고 민리가 무사히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모든 이에게, 무엇이 진실로 행복이고 행운인지를 스스로 조금씩 깨닫게 하는 것이다. 민리뿐만 아니라 다른 등장인물들과 독자들까지도 달의 노인에게 운명을 바꾸고 행운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물어볼 필요가 없게 되는 셈이다.《산과 달이 만나는 곳》은 황금만능 시대에 따뜻한 가족애와 우정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일깨워 준다. 흥미진진한 전개에 더해지는 잔잔한 감동이 독자들의 마음을 오랫동안 사로잡을 것이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