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시립미술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소장하고 있는 전시작품)
29번째 줄: 29번째 줄:
  
 
=='''소개'''==
 
=='''소개'''==
[[파리 시립 현대 미술관]]은 정확한 연도별로 컬렉션이 구별되어 있다. 야수파, 입체파, 오프페우스주의 작품을 시작으로 [[노보 레알리즘]](nouveau réalisme), 이야기 구성(figuration narrative)과 같은 동시대 작품으로 연결 된다. 그 외에도 [[추상화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다.미술관은 비디오 작품도 많이 전시하고 있다.예를 들면, 박물관이 가지고 있는 공사 시 겪게 되는 어려움과 현재까지의 발전 모습 등을 담은 영상과 새로운 재료와 도구 사용법 등을 보여주는 영상도 관람 할 수 있다. 지하에는 [[볼탄스키]](Boltanski)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그의 영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파리 시가 소장한 걸작 미술품들을 전시해 놓은 파리 시립 근대미술관(Musée d'Art Modern de la Ville de Paris)은 1961년 문을 열었다. 이후 1937년 만국박람회 당시 전시를 위해 건축되었던 건물에 입주해 있다. 20세기 야수주의, 입체주의 작품을 포함한 8천여 점의 미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피카소]],[[ 모딜리아니]], [[볼탄스키]], [[마티스]]의 '''<춤'''>을 비롯하여 10m x 60m로 세계 최대 크기의 회화 작품으로 꼽히는 [[뒤피]]의 '''<전기의 요정>'''을 볼 수 있다. 1989년 [[프랑스]] 혁명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백남준]]이 만든 '''<olympe de gouges>'''도 눈에 띈다. 모니터 200개로 만든 로봇 형태의 이 [[비디오 아트]]는 전시관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
[[파리 시립미술관]]은 정확한 연도별로 컬렉션이 구별되어 있다. 야수파, 입체파, 오프페우스주의 작품을 시작으로 [[노보 레알리즘]](nouveau réalisme), 이야기 구성(figuration narrative)과 같은 동시대 작품으로 연결 된다. 그 외에도 [[추상화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다.미술관은 비디오 작품도 많이 전시하고 있다.예를 들면, 박물관이 가지고 있는 공사 시 겪게 되는 어려움과 현재까지의 발전 모습 등을 담은 영상과 새로운 재료와 도구 사용법 등을 보여주는 영상도 관람 할 수 있다. 지하에는 [[볼탄스키]](Boltanski)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그의 영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파리 시가 소장한 걸작 미술품들을 전시해 놓은 파리 시립 근대미술관(Musée d'Art Modern de la Ville de Paris)은 1961년 문을 열었다. 이후 1937년 만국박람회 당시 전시를 위해 건축되었던 건물에 입주해 있다. 20세기 야수주의, 입체주의 작품을 포함한 8천여 점의 미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피카소]],[[ 모딜리아니]], [[볼탄스키]], [[마티스]]의 '''<춤'''>을 비롯하여 10m x 60m로 세계 최대 크기의 회화 작품으로 꼽히는 [[뒤피]]의 '''<전기의 요정>'''을 볼 수 있다. 1989년 [[프랑스]] 혁명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백남준]]이 만든 '''<olympe de gouges>'''도 눈에 띈다. 모니터 200개로 만든 로봇 형태의 이 [[비디오 아트]]는 전시관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추상화 컬렉션]], 다양한 형태의 설치 조각품 역시 감상할 수 있으며 근대 미술 작품 외에도 주제별, 작가별 현대 미술 특별전이 열린다. 작품 관련 서적과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에펠탑이 보이는 전망 좋은 카페가 함께 자리해 있다.
 
[[추상화 컬렉션]], 다양한 형태의 설치 조각품 역시 감상할 수 있으며 근대 미술 작품 외에도 주제별, 작가별 현대 미술 특별전이 열린다. 작품 관련 서적과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에펠탑이 보이는 전망 좋은 카페가 함께 자리해 있다.

2018년 6월 17일 (일) 17:17 판

파리 시립미술관


소개

파리 시립미술관은 정확한 연도별로 컬렉션이 구별되어 있다. 야수파, 입체파, 오프페우스주의 작품을 시작으로 노보 레알리즘(nouveau réalisme), 이야기 구성(figuration narrative)과 같은 동시대 작품으로 연결 된다. 그 외에도 추상화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다.미술관은 비디오 작품도 많이 전시하고 있다.예를 들면, 박물관이 가지고 있는 공사 시 겪게 되는 어려움과 현재까지의 발전 모습 등을 담은 영상과 새로운 재료와 도구 사용법 등을 보여주는 영상도 관람 할 수 있다. 지하에는 볼탄스키(Boltanski)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그의 영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파리 시가 소장한 걸작 미술품들을 전시해 놓은 파리 시립 근대미술관(Musée d'Art Modern de la Ville de Paris)은 1961년 문을 열었다. 이후 1937년 만국박람회 당시 전시를 위해 건축되었던 건물에 입주해 있다. 20세기 야수주의, 입체주의 작품을 포함한 8천여 점의 미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피카소,모딜리아니, 볼탄스키, 마티스<춤>을 비롯하여 10m x 60m로 세계 최대 크기의 회화 작품으로 꼽히는 뒤피<전기의 요정>을 볼 수 있다. 1989년 프랑스 혁명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백남준이 만든 <olympe de gouges>도 눈에 띈다. 모니터 200개로 만든 로봇 형태의 이 비디오 아트는 전시관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추상화 컬렉션, 다양한 형태의 설치 조각품 역시 감상할 수 있으며 근대 미술 작품 외에도 주제별, 작가별 현대 미술 특별전이 열린다. 작품 관련 서적과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에펠탑이 보이는 전망 좋은 카페가 함께 자리해 있다.

소장하고 있는 전시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