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스텔라"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33번째 줄: 33번째 줄:
  
 
=='''줄거리'''==
 
=='''줄거리'''==
도미닉 코브 일명 '돔'과 아서는 꿈을 공유하고 잠재의식 속에 있는 정보를 추출하는 일을 자들이다. 꿈속에 고통은 느낄 수 있지만 죽게 된다면 꿈에서 깨게 된다. 일본인 기업가 사이토는 타인의 꿈에 침투하여 생각을 심는 인셉션에 성공한다면 코브의 살인 혐의를 없애고 코브 가족이 있는 미국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하겠다고 조건을 내건다. 그리고 인셉션의 대상은 모리스 피셔의 아들 로버트 피셔로 기업 피셔를 분열시키는게 주 목적이었다.
+
아주 머나먼 미래, 전 세계가  경제로 인해서 식량난에 시달리고 지구에서는 더 이상 인류가 살아남기 힘든 환경이 된다. 그런데 전 NASA에서 일한 쿠퍼는 나사가 해체한 후에 유일 한 식량 옥수수를 재배해서 배를 채우며 가족들과 조촐하게 살아가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어느 날, 딸 머피 방에서 이상한 일이 발생하고 머피는 유령이라고 생각하지만 쿠퍼는 그것이 유령이 아니라고 느낀다. 그리고 방에서 모래가 특정한 패턴을 그리는 것을 보고 중력 에 의해서 이상현상이 나타나는 거라고 생각하고 특정 좌표를 따라가게 된다. 인터스텔라 쿠퍼가 따라간 곳의 목적지는 해체된 나사였고, 동료 브랜드와 존 박사를 그곳에서 만난다. 존 박사는 인류의 미래를 위해서 다른 프로젝트를 하고 있었고, 그것은 우주정거장에 인류를 이주시키는 것이었다. 그리고 지구에 있는 사람들은 포기하고 유전자 씨앗만 갖고 인류 를 번식하려 했던 것이다. 그는 쿠퍼에게 인터스텔라 프로젝트를 맡아달라며 도움을 요청하였고, 어쩔 수 없이 가족을 고 인류를 위해서 인터스텔라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우주로 떠나게 된다. 한편, 존 박사가 연구 한 인터스텔라 프로젝트에서 나온 토성 근처에 생긴 웜홀을 통해서 새로운 행성으로 탐사를 떠 나게 되지만 그곳은 사방이 바다와 같은 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런데 그때, 거대한 해일이 발생 했고 동료 한 명을 잃고 탈출한다. 인터스텔라 프로젝트 팀과 다시 돌아왔지만 지구는 23년이 지난 후였다. 23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지구에서는 쿠퍼의 딸 머피가 인터스텔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존 박사의 조수가 되어 중 력 방정식을 풀기 위해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었고, 이때 머피는 박사의 이주 계획이 완벽하지 않다라는 것을 알게된다. 그시각 쿠퍼는 일행들과 다음 행선지를 두고 갈등을 하고있었고, 일 행만 박사가 전에 가있는 행성으로 가지만 그곳은 인류가 살기 힘든 행성이었다. 그리고 이들은 만박사가 자신이 살기 위해서 거짓말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영화 인터스텔라 결말로 향한다.
코브 팀은 3단 구조의 꿈속의 꿈을 설계하는데 문제는 꿈속에서 사망했을 경우 림보에 빠지게 만들 위험성이 있었다. 모리스 피셔가 사망하자 코브 팀은 로버트 피셔와 함께 사이토의 항공사 비행기에 탑승해 피셔에게 진정제를 먹인다. 첫 번째 단계인 유서프의 꿈에서 피셔를 납치하지만 피셔의 무장된 자의식에 의해 공격받게 되고 이 과정에서 사이토가 심한 부상을 당하고 인셉션을 강행 한다. 임스는 피셔의 대부 피터 브라우닝으로 위장해 피셔의 아버지 모리스 피셔의 번째 유언장이 금고에 있고 그 안에는 그와 아버지의 관계를 개선할 만한 내용이 있다는 생각을 피셔에게 주입한다. 이후 2 단계인 아서의 꿈으로 들어가 피셔에게 1단계에 있었던 납치 사건은 피터 브라우닝이 지휘한 것이며 그의 생각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브라우닝의 꿈 속으로 들어가야만 한다고 설득하고 3단계 임스의 꿈으로 들어지만 이 와중에 피셔가 맬에게 살해당하고 림보에 빠지고 만다. 사이토는 1단계에서 입었던 상처로 죽게 되고 림보에 빠지지만 아직 꿈 속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총을 쏴서 림보에서 빠져나온다. 집에 돌아온 코브는 꿈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팽이(토템)을 돌리지만 자신들의 아이들을 보고 아이들을 향해 간다. 그리고 팽이가 흔들리며 영화는 끝난다.
+
==='''결말'''===
 
+
만박사는 우주선을 빼앗아 도망가려고 사투를 벌였고 결국 우주선이 망가지게 된다. 우주선을 되찾게 된 쿠퍼와 일행은 마지막 행성을 가려고 애드먼드 행성으로 향한다. 하지만 우주선의 연료가 부족해서 예상하지 못했던 블랙홀로 떨어지게 되고 쿠퍼는 5차원 공간으로 들어가 과 거 자신이 딸과 아들을 떠나 나사로 향하는 모습을 보고 후회의 눈물을 흘리게 된다. 그곳에서 쿠퍼는 딸의 책장에서 일어나는 것이 자신이 일으켰던 거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에 쿠퍼는 동료 티스를 통해서 머피에게 시계의 진동을 이용하여 머피가 해결하지 못한 중력 방정식의 댑을 제시한다. 이를 알아차린 딸은 문제를 풀게 되고 인류를 우주정거장으로 이주하 는 프로젝트를 완성하여 인류를 구하고, 5차원 공간에 있는 아빠를 구해 만나지만 이미 머피의 나이는 120살이었기에 임종을 앞두고 있었다. 이에 쿠퍼는 부모가 자식의 죽음을 먼저 볼 없다고 자리를 떠나게 되고 새로운 탐험을 하며 영화 인터스텔라는 막을 내린다.
==='''추가정보'''===
 
-'''킥(Kick)''': 꿈꾸는 사람을 넘어뜨려 낙하하는 감각으로 강제로 꿈을 깨우는 것을 칭한다. 이것은 꿈속과 현실에서 모두 동일한 원리로 작용하여 잠든 사람을 깨어나게 할 수 있다. 굳이 킥을 사용하는 이유는 사용한 약이나 꿈을 깊게 꾸는 정도에 따라 쉽사리 잠을 못깨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림보(Limbo)''': 무의식의 가장 깊은 영역이라고 불리는 곳.
 
 
 
-'''인셉션(Inception)''': 이 영화의 제목이기도 한 용어. 한 사람의 꿈에 들어가 무의식에 특정 개념이나 생각을 주입하여 꿈에서 깨어난 후에도 그 생각이나 개념을 자기 스스로 가졌다고 믿게 만드는 고도의 사고 조작.
 
 
 
-'''토템(Totem)''': 자신이 남의 꿈속에 있는지를 확인하게 해주는 물건. 재질감이나 무게 중심은 소유자만이 알기 때문에 들어보는 것만으로 꿈과 현실을 구별할 수 있다. 남의 꿈속에서 토템은 본인이 아는 것과 다른 무게나 중심점을 가지게 되고, 다른 사람의 꿈에서는 이 중심점을 알 리가 없으니 꿈과 구분할 수 있는 것이다. 굳이 토템이 아니더라도 설계자가 만든 꿈의 세계와 현실의 차이를 느낄 있도록 하는 물건이 있다면 구분하는 것이 가능하다.
 
  
 
=='''관련영상'''==
 
=='''관련영상'''==

2022년 11월 27일 (일) 21:17 판

인터스텔라

개요

인터스텔라
영화 정보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매튜 매커너히, 앤 해서웨이

제시카 차스테인, 마이클 케인 외

촬영기간 2013년 8월 6일 ~ 2013년 12월 19일
개봉일 한국 2014년 11월 6일

미국 2014년 11월 7일

상영시간 169분 (2시간 49분 5초)
제작비 $165,000,000 (1억 6천5백만 달러)
월드 박스오피스 $701,729,206
상영등급 12세 이상 관람 가능
장르 SF,디스토피아
  We will find a way. We always have.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점점 황폐해져가는 지구를 대체할 인류의 터전을 찾기 위해 새롭게 발견된 웜홀을 통해 항성 간(Interstellar) 우주 여행을 떠나는 탐험가들의 모험이 연대기 순으로 그려지는 영화이다.

줄거리

아주 머나먼 미래, 전 세계가 경제로 인해서 식량난에 시달리고 지구에서는 더 이상 인류가 살아남기 힘든 환경이 된다. 그런데 전 NASA에서 일한 쿠퍼는 나사가 해체한 후에 유일 한 식량 옥수수를 재배해서 배를 채우며 가족들과 조촐하게 살아가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어느 날, 딸 머피 방에서 이상한 일이 발생하고 머피는 유령이라고 생각하지만 쿠퍼는 그것이 유령이 아니라고 느낀다. 그리고 방에서 모래가 특정한 패턴을 그리는 것을 보고 중력 에 의해서 이상현상이 나타나는 거라고 생각하고 특정 좌표를 따라가게 된다. 인터스텔라 쿠퍼가 따라간 곳의 목적지는 해체된 나사였고, 동료 브랜드와 존 박사를 그곳에서 만난다. 존 박사는 인류의 미래를 위해서 다른 프로젝트를 하고 있었고, 그것은 우주정거장에 인류를 이주시키는 것이었다. 그리고 지구에 있는 사람들은 포기하고 유전자 씨앗만 갖고 인류 를 번식하려 했던 것이다. 그는 쿠퍼에게 인터스텔라 프로젝트를 맡아달라며 도움을 요청하였고, 어쩔 수 없이 가족을 두 고 인류를 위해서 인터스텔라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우주로 떠나게 된다. 한편, 존 박사가 연구 한 인터스텔라 프로젝트에서 나온 토성 근처에 생긴 웜홀을 통해서 새로운 행성으로 탐사를 떠 나게 되지만 그곳은 사방이 바다와 같은 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런데 그때, 거대한 해일이 발생 했고 동료 한 명을 잃고 탈출한다. 인터스텔라 프로젝트 팀과 다시 돌아왔지만 지구는 23년이 지난 후였다. 23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지구에서는 쿠퍼의 딸 머피가 인터스텔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존 박사의 조수가 되어 중 력 방정식을 풀기 위해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었고, 이때 머피는 박사의 이주 계획이 완벽하지 않다라는 것을 알게된다. 그시각 쿠퍼는 일행들과 다음 행선지를 두고 갈등을 하고있었고, 일 행만 박사가 전에 가있는 행성으로 가지만 그곳은 인류가 살기 힘든 행성이었다. 그리고 이들은 만박사가 자신이 살기 위해서 거짓말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영화 인터스텔라 결말로 향한다.

결말

만박사는 우주선을 빼앗아 도망가려고 사투를 벌였고 결국 우주선이 망가지게 된다. 우주선을 되찾게 된 쿠퍼와 일행은 마지막 행성을 가려고 애드먼드 행성으로 향한다. 하지만 우주선의 연료가 부족해서 예상하지 못했던 블랙홀로 떨어지게 되고 쿠퍼는 5차원 공간으로 들어가 과 거 자신이 딸과 아들을 떠나 나사로 향하는 모습을 보고 후회의 눈물을 흘리게 된다. 그곳에서 쿠퍼는 딸의 책장에서 일어나는 것이 자신이 일으켰던 거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에 쿠퍼는 동료 티스를 통해서 머피에게 시계의 진동을 이용하여 머피가 해결하지 못한 중력 방정식의 댑을 제시한다. 이를 알아차린 딸은 문제를 풀게 되고 인류를 우주정거장으로 이주하 는 프로젝트를 완성하여 인류를 구하고, 5차원 공간에 있는 아빠를 구해 만나지만 이미 머피의 나이는 120살이었기에 임종을 앞두고 있었다. 이에 쿠퍼는 부모가 자식의 죽음을 먼저 볼 수 없다고 자리를 떠나게 되고 새로운 탐험을 하며 영화 인터스텔라는 막을 내린다.

관련영상

여담

-메멘토, 인셉션 등 놀란 감독의 전작들과 다르게 타이틀이 끝이 아닌 처음에 뜬다. -영화 속 시간으로 사건은 2065년에 시작해서 2154년에 끝난다. -과학적 재현을 세심하게 해서 그에 따른 전문서적까지 내놓은 영화이다 보니, 2016년에는 수능완성물리에 가르강튀아와 이 영화의 스포일러가 담긴 문제가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