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나라여행"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13번째 줄: 13번째 줄:
 
| style="text-align:center;" colspan="4" |  
 
| style="text-align:center;" colspan="4" |  
 
  '''책소개'''
 
  '''책소개'''
우리 몸의 약 70%를 차지하고 지구의 반 이상인 물에 대한 정보와 과학 지식을 알아볼 수 있는 폴란드 작가의 과학 그림책이다. 물의 순환과 액체, 기체, 고체 모습으로 바뀌는 물리적 변화 모습을 책 제목처럼 물방울과 함께 모험을 하면서 즐겁게 배울 수 있다.
+
초록색 숲에 사는 아저씨는 너무 심심해서 작은 배를 타고 색깔 나라로 여행을 떠납니다.  
 +
빨간색 나라를 지나 회색 나라로, 검정색 나라에서 노란색 나라로...
 +
여러 색깔 나라에서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초록색 숲에 갖가지 색깔들이 찾아 왔답니다.
 +
빨강, 파랑, 노랑, 검정이 어우러진 숲은 정말 조화롭고 아름답습니다.  
  
시인이자 동화작가인 저자의 정감어린 문장과 귀엽고, 간결하며 아이디어 넘치는 그림으로 즐겁고 아름답게 담아 지식 그림책이 갖는 딱딱함이 아닌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한다. 변화무쌍한 물방울 모험 이야기를 즐기다 보면, 물의 변화 모습과 순환을 자연스레 체험하게 되고 더 나아가 사물에 대한 호기심도 쑥쑥 커질 것이다.
+
색깔은 어린이들이 글자보다도 먼저 인식하는 개념으로 미술 활동으로 이어져 어린이들로 하여금 창의성과 심미감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이 책은 색깔 개념을 하나의 사물로 지시하지 않고 그 색깔이 가지는 이미지와 절묘하게 연결하여 여러 사물이 등장하는 커다란 풍경으로 표현, 자연스럽고 창의적으로 색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이야기를 연결하여 꾸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방울의 모험》은 물의 성질과 역할, 순환을 알려주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막 가르치려는 과학 그림책이 아닌,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 과학 사실을 즐겁게 이야기하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우선 표지에 있는 활짝 웃는 커다란 물방울이 어린이 독자들 눈을 확 사로잡습니다. 활짝 웃는 물방울의 모습이 과학 그림책보다는 재미난 이야기 그림책 느낌을 줍니다. 책장을 넘기면 물방울이 작은 보따리를 들고 모험을 떠나는 장면에서 어떤 재미난 일이 벌어질까 궁금하게 만듭니다
+
  키워드: 색깔, 창의성, 모험, 표현성
  키워드: 과학, 호기심, 모험, 물의 순환
 
  
  '''저자소개'''
+
  |}
  저자 마리아 테를리코프스카는 폴란드의 시인이자 동화 작가로 어린이에게 수학, 생물, 날씨 등 과학 지식을 시 형식으로 써 왔습니다.
 
|}
 

2020년 6월 4일 (목) 02:01 판

색깔나라여행.jpg

표제 색깔나라여행 저자사항 크레용하우스 편집부
발행사항 크레용하우스, 1999 가격 10,000\ 교보문고
수상목록 관련링크 다음 책
책소개

초록색 숲에 사는 아저씨는 너무 심심해서 작은 배를 타고 색깔 나라로 여행을 떠납니다. 빨간색 나라를 지나 회색 나라로, 검정색 나라에서 노란색 나라로... 여러 색깔 나라에서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초록색 숲에 갖가지 색깔들이 찾아 왔답니다. 빨강, 파랑, 노랑, 검정이 어우러진 숲은 정말 조화롭고 아름답습니다.

색깔은 어린이들이 글자보다도 먼저 인식하는 개념으로 미술 활동으로 이어져 어린이들로 하여금 창의성과 심미감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은 색깔 개념을 하나의 사물로 지시하지 않고 그 색깔이 가지는 이미지와 절묘하게 연결하여 여러 사물이 등장하는 커다란 풍경으로 표현, 자연스럽고 창의적으로 색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이야기를 연결하여 꾸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워드: 색깔, 창의성, 모험, 표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