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연 학생의 서평2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세연(2091312)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4월 29일 (목) 15:04 판 (새 문서: ==아이와 부모 모두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이혼과정 만들기== '''2091312이세연''' ===저자에 대한 소개=== 이 책의 저자 크리스토퍼 맥커리는...)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아이와 부모 모두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이혼과정 만들기

2091312이세연

저자에 대한 소개

이 책의 저자 크리스토퍼 맥커리는 원래 직업은 아동심리학자로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 중이다. 주로 다루는 주제는 아동 심리와 관련된 것으로 아동을 대상으로 한 효과적인 솔루션 제공 등을 통해 부모들을 주 독자층으로 갖추고 있다. 그는 2009년‘ Parenting Your Anxious Child with Mindfulness and Acceptance,’라는 아동 심리학에 관한 책을 시작으로 작가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 책에서는 부모들에게 아이들의 분노, 우울, 슬픔 등 다양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를 올바르게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준다. 두 번째로 출간한 책에서도 아이들의 분노에 대해 심층적으로 저술하고 관련 치료법들을 소개하였다. 이와 같은 책들은 ‘새로운 기술과 접근법을 제공하는 가이드 북’, ‘ 맥커리는 가족 시스템을 안정시키고, 부모에게 힘을 주고, 아이의 회복력을 키워줄 치료적 변화의 전술을 독자들에게 전문적으로 설명해줍니다.’ 등과 같은 독자들의 긍정적 평가를 받아왔다.

책 내용과 형식에 대한 소개

이 책은 이종주니어의 ‘Q&A 어린이 인성교육’ 시리즈 중 4번째 책으로 이혼 가정 문제를 다루고 있다. 아이들에게 이혼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깊은 공감을 일으킨다. 또한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참고자료와 질문들은 부모와 아이들에게 이혼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 해 볼 수 있도록 구축되어 있다. 12개의 소제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왜 아빠는 이제 집에 없어요?’, ‘나는 어디서 살게 될까요?’ 등 유사한 환경에 처한 아이들이 생각해 보고 느낄 수 있는 질문들을 제목으로 삼고 있다. 이와 같은 제목을 가진 채 진행되는 이야기들을 통해 부모들은 아이들의 시선과 사고를 인식할 수 있고, 아이들은 자신이 느끼고 있는 감정들을 공감할 수 있다. 삽화 또한 색감이 다채롭고 우리 주변의 환경을 자연스럽지만 세세하게 그려내었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아브라함’의 얼굴 표정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는 특징이 있는데, 이를 통해 이혼 상황 속에서 아동이 느끼고 있는 감정들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책의 도입부에는 부모들을 위한 활용법을 제시하고 있다. 아동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면서 진행해야 하는 순서도 설명하고 있고, 자녀들이 부모에게 물어볼 수 있을 만한 질문을 미리 제시해주어 보다 더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고 있다. 이혼이란 과정은 어른들과 아동들 모두에게 어려운 일이지만, 서로를 이해하여 보듬어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