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온라인 문화 체험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서린(22)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6월 21일 (화) 23:02 판 (모여봐요 성북홈트러)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의의: 성북구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문화 행사에 대해 알아가고 직접 체험해보며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일상에 활력을 넣어주자.

향기로 잇다

소개

석관 예술마을만들기 '돌고돌아'에서 디퓨저 DIY키트를 매개로 일상을 공유하려 기획한 비대면 커뮤니티 프로그램이다.


정보

정보 내용
접수기간 9.15(화)-9.20(일)/6일간
신청대상 성북구 주민 누구나(선착순 30명)
신청링크 향기로 잇다 신청폼
일시 9.25.(금)/저녁8시
진행방법 구글미트
참가비 미공개

주최

  • 석관 예술마을만들기<돌고돌아>

석관 예술마을만들기 '돌고돌아'는 석관동을 기반으로 주민, 청년, 예술인 등 다양한 사람들과 동네를 함께 문화예술로 고민하고 나누며 동네의 생태와 성원에 의한 활동을 자유롭게 기획, 운영하는 문화예술 커뮤니티이다.


기획의도

"우리는 때때로 향으로 풍경을 기억하곤 한다. 코로나로 반복되는 일상이 지나고 나면 우리는 그 풍경을 어떻게 기억할 것인가. 시간이 지나, 코로나와 함께했던 풍경들이 조금은 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향기로 잇다'를 기획하게 되었다."


사소한 이야기

소개

'사(진)소(리)한 이야기'는 오랜 집콕 생활로 지친 청소년들이 우리 동네 예술가가 되어서 아날로그 감성의 '필름 카메라'를 통해 '나만의 감성'을 표현하고, <비주얼 사운드북> 작품집을 함께 완성해 간다는 취지를 가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정보

정보 내용
접수기간 2020년7월20일(월)~8월7일(금)
신청대상 성북거주 중학교 1,2,3학년
신청링크 사소한 이야기 신청폼
일정 2020년8월22일(토)~9월4일(금)
진행방법 온라인 미팅 2회
참가비 무료

주최

  • 문화공간 이육사

성북구 종암동 62번지에 거주한 독립운동가이자 시인인 이육사를 기념하고 지역문화를 가꾸는 복합문화시설이다. 전시 및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기획의도

"청소년들이 주어진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우리 동네에 대해 탐구하는 것은 물론 여기서 느낀 감성을 사진과 사운드를 통해 작품으로 만든다. 이를 강사와 신청자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몰랐던 예술성을 발견하며 예술가라는 직업을 체험하게 되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현재 일상의 답답함 속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주고 싶다."


모여봐요 성북홈트러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