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에를 찾아간 제우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21번째 줄: 21번째 줄:
 
그리스 로마신화의 최고 신인 제우스가 아르고스의 왕녀 다나에에게 반해 찾아감
 
그리스 로마신화의 최고 신인 제우스가 아르고스의 왕녀 다나에에게 반해 찾아감
  
==상세항목==
+
==신화 내용==
  
사건의 배경, 경과, 결과 등을 상세하게, 자유로운 형식으로 기술합니다. (제목도 바꿀 수 있음)
+
배경: [[아르고스]]라는 한 왕국의 왕인 [[아크리시오스]]는 어느날 왕위를 이을 왕자가 없어 신탁을 구하던 중 외손자에 의해 죽음을 당할 것이라는 예언을 듣는다. 이에 [[아크리시오스]]는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왕녀 [[다나에]]를 아무도 접근할 수 없는 청동으로 만든 탑에 가두었다.
 +
 
 +
경과: 그러나 올림푸스의 최고 신인 [[제우스]]가 청동탑에 가둔 [[다나에]]를 보고 반하여 황금비로 변신해 청동탑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결국 다나에는 제우스와 하룻밤을 보내고 임신을 하게 된다.
 +
 
 +
결과: [[다나에]]가 낳은 아들은 훗날 영웅이 되는 [[페르세우스]]이다. 이를 알게 된 [[아크리시오스]]는 [[페르세우스]]를 죽일려고 하지만 결국 살아남아 이후 한 운동경기에서 원반을 던지게 되는데 그 때 운동경기를 관람하던 [[아크리시오스]]가 맞아 사망하게 된다.
  
 
==관련항목==
 
==관련항목==

2019년 6월 19일 (수) 15:29 판


다나에를 찾아간 제우스

개요

그리스 로마신화의 최고 신인 제우스가 아르고스의 왕녀 다나에에게 반해 찾아감

신화 내용

배경: 아르고스라는 한 왕국의 왕인 아크리시오스는 어느날 왕위를 이을 왕자가 없어 신탁을 구하던 중 외손자에 의해 죽음을 당할 것이라는 예언을 듣는다. 이에 아크리시오스는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왕녀 다나에를 아무도 접근할 수 없는 청동으로 만든 탑에 가두었다.

경과: 그러나 올림푸스의 최고 신인 제우스가 청동탑에 가둔 다나에를 보고 반하여 황금비로 변신해 청동탑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결국 다나에는 제우스와 하룻밤을 보내고 임신을 하게 된다.

결과: 다나에가 낳은 아들은 훗날 영웅이 되는 페르세우스이다. 이를 알게 된 아크리시오스페르세우스를 죽일려고 하지만 결국 살아남아 이후 한 운동경기에서 원반을 던지게 되는데 그 때 운동경기를 관람하던 아크리시오스가 맞아 사망하게 된다.

관련항목

항목A 항목B 관계 비고
주어(S) 목적어(O) A는 B를 ~하다(P)

참고문헌

작성자 및 기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