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의 두꺼비(2014)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박수련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5월 2일 (일) 21:20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책 소개

두꺼비 워턴은 고모에게 딱정벌레 과자를 가져다주기 위해 한겨울에 집을 나서다 올빼미에게 붙잡히게 된다. 올빼미의 집에 갇히게 된 워턴이 발견한 것은 다음주 화요일 날짜에 그려진 달력의 빨간 동그라미. 올빼미는 자신의 생일인 다음주 화요일에 워턴을 잡아먹겠다는 계획을 세우는데…….


저자 소개

러셀에릭슨.png
러셀 에릭슨

  • 출간한 책으로는『워턴과 상인들』, 『워턴과 스키 왕』, 『워턴의 크리스마스이브』 등이 있다.

서평, 한줄평

 ▶ 잡고 잡아먹히는 천적관계인 올빼미와 두꺼비가 친구가 되는 과정을 따뜻하면서도 긴장감 있게 그린 동물 판타지 동화입니다. 무뚝뚝하며 친구 하나 없는 냉소적인 올빼미가 낙천적이며 따뜻한 마음씨를 지닌 두꺼비의 정성과 노력에 차츰 마음을 열어 가며, 결국엔 깊은 우정을 확인하게 되는 과정이 감동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식을 뛰어넘는 기발한 상황 설정과 이야기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맘껏 키워 줍니다. 또한 무뚝뚝하고 자존심 센 올빼미와 낙천적이고 다정다감한 두꺼비의 성격과 행동을 유머러스하면서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독특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창조했습니다. 등장인물의 심리나 성격을 특징적인 말투와 행동으로 자연스럽게 형상화함으로써 생생하게 살아 있는 캐릭터로 다가오게 했습니다. 그리하여 올빼미와 두꺼비, 사슴쥐 등 등장인물이 벌이는 기발한 행동과 절묘한 심리묘사, 판타지 동화 특유의 상상의 세계 등이 어린이들의 정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읽는 재미를 흠뻑 느끼게 해 줍니다.
(이하략)
  • 한줄평
 ▶ 천적관계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야생에서 먹고 먹히는 관계를 의미하는 단어예요. 올빼미에게 잡아먹히는 두꺼비와, 두꺼비를 잡아먹는 올빼미 관계처럼 말이에요. 여러분들은 올빼미와 두꺼비가 친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여기 두꺼비 워튼과 이름없는 올빼미가 있어요. 고모에게 딱정벌레 과자를 가져다주기 위해 한겨울에 땅 위로 나온 두꺼비 워턴은 위험에 처한 사슴쥐도 구해주며 고모의 집으로 향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올빼미가 나타나 두꺼비 워턴을 자신의 집으로 잡아가고, 올빼미의 생일인 다음주 화요일에 잡아먹겠다고 하지 뭐예요! 두꺼비 워턴은 사슴쥐의 도움으로 올빼미의 집에서 탈출하게 되었어요. 무사히 빠져나가려는 순간, 두꺼비 워턴은 여우에게 잡아먹히기 직전인 올빼미를 발견하고 구해주었어요. 올빼미와 두꺼비 워턴은 이렇게 완전한 친구가 되었고, 올빼미는 고모의 집까지 두꺼비 워턴을 데려다주었답니다. 성격도, 모습도, 심지어 야생에서의 관계도 정반대인 두 동물이 친구가 되었다는 이야기, 신기하지 않나요?

관련 콘텐츠

천적 관계인 두 동물이 친구가 된 이야기

폭풍우치는밤에.png

* 폭풍우 치는 밤에
우르릉, 꽝! 매서운 폭풍우가 몰아치던 어느날 밤, 염소 메이와 늑대 가브는 폭풍우를 피하다 한 오두막에서 만나게 되었어요. 깜깜한 오두막 속에서 서로의 모습을 볼 수 없었던 메이와 가브는 서로가 자신과 같은 동물인 줄 알았죠. 서로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며 두려움을 잊으려던 찰나, 번쩍! 갑자기 번개가 치며 오두막 안이 밝아졌어요. 메이와 가브는 상대가 염소와 늑대라는 사실을 알아챘을까요? 둘은 그 이후에도 친구로 지내게 되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