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 소년과 아홉 살 할머니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책 소개

"아버지는 배 타고 멀리 떠났네. 나도 크면 배 타고 멀리 떠날래. 어여쁜 공주 만나 결혼할 거야. 둘이서 곰보버섯 볶아 먹을래."
-
버섯을 캐며 어머니와 단둘이 살던 소년 게파오는 어느날 자신이 아홉 살이라 주장하는 백발의 할머니를 만난다. 
할머니는 남들이 한 살 먹는 동안 십 년씩 늙는 병에 걸린 루루 공주라고 소개하며, 자신의 생명 촛불을 찾기 위해 올빼미섬에 오게 되었다고 하는데…….


저자 소개

정해왕.png

정해왕

  • 연세대학교에서 국문학을 전공하였다.
  • 1994년 『개땅쇠』로 MBC창작동화대상을 받아 등단하였다.
  • 출간한 책으로는 『자린고비 일기』, 『토끼 뻥튀기』, 『나이 도둑』, 『해 뜰 때 한 일을 해 질 때까지?』 등이 있다.
  • 어린이책 글쓰기를 공부할 수 있는 '어린이책작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서평, 한줄평

▶ 독특한 구성으로, 꿈을 현실처럼, 현실을 꿈처럼 보여 주는 꿈속 꿈 이야기
  • 개인 서평
▶ 여러분들은 매일 꿈을 꾸나요? 잠을 잘 때 꾸는 꿈, 미래에 하고 싶은 일을 상상하는 꿈, 다소 허무맹랑한 상상인 꿈, 어느쪽이든요. 여기 게파오는 매일 산속에서 버섯을 캐며 아름다운 공주님을 만나 결혼하겠다는 노래를 부르고는 해요. 말도 안되는 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놀랍게도 게파오는 공주님을 만게 된답니다. 남들보다 열 배는 빠르게 늙어버리는 병에 걸린 루루 공주님을 위해 험한 동굴에 들어가기도 해요. 한편, 루루 공주님은 꿈속에서 게파오를 만났지만, 실제로 게파오가 동굴 속에서 위험에 처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올빼미섬으로 향해요. 공주님도 게파오의 목숨을 살려주고 둘은 결혼을 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이 모든 일은 낮잠에 든 게파오의 꿈이었답니다. 허무한가요? 우리의 게파오는 꿈이라는 것을 알아차린 뒤에도 공주님과 결혼하겠다는 노래를 멈추지 않았는걸요! 여러분들도 꿈이 있다면, 그게 말도 안되는 꿈이라고 할지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누가 알겠어요, 게파오가 꿈이 아닌 현실에서 정말 루루 공주님을 만나게 될지!

관련 콘텐츠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꿈속에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돼지토끼.png

* 느긋한 돼지와 잔소리꾼 토끼
양배추를 무척 좋아하는 돼지는 꿈에서도 양배추가 잔뜩 나와요. 토끼는 그런 돼지를 못마땅해하며, 조금 더 고급스럽고 멋진 꿈을 꾸라고 잔소리를 하지요. 어느날, 두 동물 친구들은 서로의 꿈에 들어가보기로 했어요. 동물 친구들의 꿈속에서는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