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꽃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

전문(시)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나태주 시인이 집필한 여러 풀꽃 시

 1. 풀꽃 2

이름을 알고 나면 이웃이 되고

색깔을 알고 나면 친구가 되고

모양까지 알고 나면 연인이 된다

아, 이것은 비밀.

-나태주 시집 멀리서 빈다수록 시-


 2. 풀꽃 3

기죽지 말고 살아봐

꽃 피워 봐

참 좋아

-나태주 시집 풀꽃 향기 한 줌수록 시-

특징

나태주 시선집 풀꽃. 나태주 시인을 풀꽃시인으로 불릴 수 있게 만든 작품이다.

1971년 첫 시집 대숲 아래서로 등단한 이후 2014년까지 43년간의 시작 활동의 산물이며, 34권의 시집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뛰어난 작품들만을 엄선하여 최고급의 양장으로 출간한 시선집이라고 할 수가 있다. 나태주 시인의 시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만인의 심금을 울릴 수 있는 서정시의 진수이며, 이숭원 교수의 말대로, ‘하나님 다음가는 창조자’의 산물이라고 할 수가 있다.

의의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도 자세히 보면 좋은 점이 있고 우리는 너무 빨리 모든 것을 결론짓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깨우치게 한다. 좀 더 기다려 주고, 오랫동안 알아 간다면 좋은 점을 훨씬 더 많이 발견할 것이고 서로서로 그렇게 봐 준다면 소중한 인연을 더 잘 만들며 멋진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는 많은 것을 가졌는데도 늘 불행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자연의 천진한 눈을 가진 시인은 아주 소박하고 편안하게 진정한 행복이 어떠한 것인가를 노래한다. 그의 시는 자세히 읽어야 예쁘고, 오래 읽어야 사랑스럽다. 인생의 진실, 우주의 진리는 거창한 이론이나 기묘한 논리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단정하고 고요하게 세상을 바라볼 때 저절로 솟아나는 것임을 그의 시가 깨닫게 한다.

2차 저작물

  • KBS드라마 [학교 2013] 속 나태주-<풀꽃> 시가 나옴. [1]

RDF 및 온톨로지

항목A 항목B 관계 비고
풀꽃 서정시 A는 B이다.
풀꽃 나태주 B가 A를 집필했다.
풀꽃 풀꽃시인 B는 A에 영향 받았다.
풀꽃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A는 B에 소장되어 있다.

풀꽃온톨로지.png

참고자료

작성자 및 기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