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를 찾습니다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진가경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7월 1일 (수) 16:13 판 (서평)
이동: 둘러보기, 검색


소개 글

가벼운 주제부터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무거운 주제의 인간관계까지 다루고 있는 책!

우리는 다양한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이 책은 그 속에서 진정한 소통과 인간관계가 무엇인지 생각할 거리를 주고 있죠.

연애, 우정, 가족, SNS 중독 등 관계에 대한 9가지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담고 있어 진정한 인간관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선정이유

요즘은 인간관계도 쉽게 맺고 끊는 현상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바탕으로 이 책은 제대로 된 인간관계를 맺고, 자신을 잃지 않고 살아야 한다는 것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은 관계란 무엇인지에 대한 사회적 의미와 우리의 생각을 담아 가벼운 부분부터 무거운 관계까지 확장되어가는 구도로 전개된다. 관계에 어려움이 있거나 어려워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적합한 것 같다.
또한, 연애, 우정, 가족, SNS 중독 등 관계에 대한 9가지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담고 각 주제에서 나올 법한 상황들과 함께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들을 다룬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은 요즘 청소년들에게 일어나는 사회현상에 맞춰 ‘스마트폰과 SNS’, ‘연예인 팬덤’과 같은 청소년들이 겪기 쉬운 상황을 다루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서 책을 읽는 학생들이 처한 상황을 쉽게 이해하고 그것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용이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간편한 문체와 여러 관계측면을 자세하게 다룬 면에서 훌륭한 도서라고 생각했으며 에세이 성격의 도서의 독서도 청소년들에게 지적함양의 측면에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저자 소개


관련 콘텐츠

서평

  • [내 친구를 찾습니다] 서평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로운 내용들로 가득 차 있다. 관계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짐으로 이미 관계에 대한 우리의 생각과 사회적 의미가 많이 달라져 있음을 나타내주고 있는데, 그것을 청소년들이 생각할 수 있는 가벼운 부분들로 시작해서, 점점 복잡하고 무거운 관계의 면까지 확장되어가는 그런 구도로 책이 전개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관계의 가장 중요성을 자기 자신에게 초점을 맞춤으로 해서, 건강하고 좋은 관계를 맺기 시작하는 것은 자기 자신과의 건강한 관계를 가장 우선으로 잘해야 함을 시사하고 있다. [나와 나의 관계/나를 사랑하는 법]에 대한 부분이 책의 중간 부분에 위치 한것도, 어쩌면 저자의 의도가 담긴 것이라 할 수 있으며, 관계의 내외적인 부분을 잘 이루어가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과의 건강한 관계가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성공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더보기

수상 및 추천

  • (사)행복한아침독서 추천도서 (2015)
  • 한겨레 신문 2014년 8월 25일자 어린이, 청소년 새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