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많을때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박나연(2311206)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6월 6일 (화) 16:01 판 (노래를 들어보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선정이유

저는 평소에 잡다한 생각이 많은 편입니다. 그냥 이따 밥 뭐먹지? 같은 일상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내일 지구가 멸망한다면? 세상이 물에 잠긴다면? 같은 허무맹랑한 생각까지. 때문에 간혹 머리속이 정리 안된 메모지들이 나비가 되어 질서 없이 날아다니는 것처럼 산만합니다. 이러한 잡 생각을 줄이기 위해서, 머리속의 혼돈을 잠재우기 위해서 제가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 저처럼 생각이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생각이 많을때" 라는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생각이 많을때는

당신을 어떨 때 생각이 많은가요? 멍하니 있을 때? 일이 너무 많아 생각이 정리가 되지 않을 때? 화났을 때? 슬플 때? 아니면 주체 할 수 없이 기대되는 일이 있을 때? 어떤 상황이든 당신이 지금 생각이 많다면 저는 아래 일들을 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글을 읽어보자

  • e-book 최근 많은 책들이 디지털화 되어 e-book 의 형태로 쉽게 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각이 많은 때 고민일 때 책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싶다면 마음만 먹고 언제 빌리지 주저하기 보다는 e-book을 통해 바로 적당한 책을 찾아 보는 건 어떤가요?

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

이 책은 생각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심리 도서입니다. 생각이 많은게 고민이라면 딱! 직관적으로! 공감되는 제목을 가지고 있는 이 글을 읽어보는 건 어떤가요? 머리를 비워야 하는 이유, 그럼에도 머리 속에 생각이 떠다니는 일이 마냥 나쁜 건 아닌 이유 등을 통해 생각이 많은 것이 고민인 당신에게 머리 속 잡음에 대한 긍정성을 선물해 줄 것 입니다.

  • 웹소설은 깊게 파고들어 생각하기 보다 가볍게 읽기 좋기 때문에 저는 웹소설 읽는 것을 생각을 비우고 싶을 때, 그렇지만 지루한 건 싫을 때 주로 애용합니다. 당신도 머리 속은 복잡한 머리에 무언가 재미있는 한 가지에 가볍게 몰입하고 싶다면 웹소설을 읽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황제궁 옆 마로니에 농장

황제궁 옆 마로니에 농장은 주인공이 황제 궁 옆에 있는 땅을 할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주인공이 오랜 꿈이였던 자신의 농장을 가꾸며 새로운 사람들을 사귀고 긍정적인 마음을 나누는 이야기입니다, 가볍게 읽을 수 있고 잔잔하고 힐링되는 분위기의 웹소설이기에 추천합니다.

내 동생 건들면 너희는 다 죽은 목숨이다

내 동생 건들면 너희는 다 죽은 목숨이다는 환생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는 주인공이 환생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해 동생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입니다. 벗어날 수 없는 환생의 굴레라는 설정 때문에 무거운 내용이라고 생각 될 수 있지만 이 소설은 생각이 저절로 비워질 만큼 웃긴 코미디 웹소설 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생각을 비우고 웃고 싶다면 이 웹소설을 추천합니다.

노래를 들어보자

메이플스토리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게임입니다. 20주년의 긴 시간만큼 메이플스토리는 많은 BGM을 가지고 있는데 저는 이 BGM들을 모은 유튜브를 즐겨 듣습니다. 제가 메이플 스토리를 직접 플레이 해보지는 않았지만 가사가 없어 가사에 다른 생각이 얽혀 생각이 더 많아지게 만드는 일이 없고 모험 분위기의 노래가 집중할 수 있게 돕기 때문에 이 게임의 BGM을 좋아합니다. 때문에 생각이 많을 때 생각을 줄이기 위해 이 노래에 몰입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생각이 많을 때 지브리 OST를 듣는 것 또한 좋아합니다. 스튜디오 지브리는 1985년 세워진 에니메인션 영화 제작 회사로 대표작 이웃집 토토로부터 메리와 마녀의 꽃까지 다양한 명작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명작들의 OST는 주로 히사이시 조에 의해 탄생한 것들로 주로 몽환적이거나 발랄하거나 잔잔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덕분에 저는 이 노래를 들으면 고민을 내려두고 일상에서 벗어나는 느낌을 받습니다. 때문에 많은 생각들을 내려두고 일상에서 벗어나는 느낌을 받고 싶을 때 이 노래를 듣는 걸 추천합니다.

하늘을 보자

산책을 나가보자

  • 생각이 많을 때 생각을 정리하고 싶다면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책을 하면 정신이 맑아지기 때문에 생각을 정리하기 좋아지고 산책하며 풍경을 보면 기분도 좋아지기 때문에 일석이조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생각이 많을 때는 산책을 하며 다양한 풍경과 함께 잠시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생각을 정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parks.seoul.go.kr/template/sub/naksan.do 낙산공원>

낙산공원.jpg

학교 근처에 있는 산책하기 좋은 공원으로 낙산공원을 추천합니다.

영화를 보자

맛있는걸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