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의 이마트, 창동점"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1번째 줄: 1번째 줄:
 
 
==이마트 1호점에 대해==
 
==이마트 1호점에 대해==
 
  2019년 3월부터 매장 리뉴얼을 위해 휴점에 들어갔던 [[창동 이마트]]가 4월 식품매장을 시작으로 6월달에 완전히 영업을 재개했다.  
 
  2019년 3월부터 매장 리뉴얼을 위해 휴점에 들어갔던 [[창동 이마트]]가 4월 식품매장을 시작으로 6월달에 완전히 영업을 재개했다.  

2019년 11월 29일 (금) 15:08 판

이마트 1호점에 대해

2019년 3월부터 매장 리뉴얼을 위해 휴점에 들어갔던 창동 이마트가 4월 식품매장을 시작으로 6월달에 완전히 영업을 재개했다. 

리뉴얼 기간동안 기존에 이마트를 이용하던 고객들은 물품을 사기 위해 다른 곳을 찾아야 하는 불편을 겪었지만 리뉴얼한 창동 이마트는 그 기다림에 보답하듯 기존의 낡은 시설들을 완전히 재보수하고 다양한 매장들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창동 이마트는 1993년 11월 12일에 현재의 위치에 개장하였다. 창동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마트몰들이 생겨나서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시대가 지나면서 여러 대형마트들이 생겨나고 사라졌지만 남은 마트들은 대규모 개편을 하면서 계속 고객을 끌어모았다. 

그러나 창동 이마트는 가장 초창기에 지어진 건물이라 지하1층+지상2층으로 구성된 매우 작은 규모의 점포인지라 대규모 개편을 하려 해도 기껏해야 매장 내부 진열대의 배치를 바꾸고 엘스컬레이터나 승강기의 교체 정도밖에 할 수 없었다. 매장 내부는 물건은 항상 비슷한 물건들 투성이인데다 입구와 에스컬레이터의 거리가 멀어 이동하기도 불편했다. 게다가 요즘 대형마트들의 기본인 무빙워크 설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쇼핑카트들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다른 주변 점포들에 비해 고객들의 이용 비율이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