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현실 속의 모험, 상상 속의 여행!)

한성대학교 미디어위키
(우정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세부목록


.

고양이와 생쥐의 어느 멋진 날

고양이와 생쥐의 어느 멋진 날.jpg

표제 고양이와 생쥐의 어느 멋진 날 저자사항 조반나 조볼리(Giovanna Zoboli) 글, 리사 단드레아(Lisa D'Andrea) 그림, 주효숙 옮김
발행사항 어린나무생각 : 나무생각, 2017 가격 13,000[1]
수상목록 관련링크 다음 책 소개, 예스24 미리보기
책소개
 <고양이 생쥐의 어느 멋진 날>은 흰 눈 소복하게 쌓인 산을 보고 싶은 고양이와 흰 구름이 두둥실 떠 있는 바닷가를 보고 싶은 생쥐의 여름 맞이 여행기를 담고 있는 그림책입니다. 하늘에는 아름다운 달과 별, 따스한 태양과 포근한 구름이 있어 정말 신비롭습니다. 바다에는 너울거리는 파도 반짝이는 모래밭, 하늘과 맞닿은 수평선과 깊고 푸른 물결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즐겁고 신이 납니다. 아이들은 산과 바다, 특색 있는 동물들의 모습을 풍성하고 생생한 그림을 보고 여행기를 읽으며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펼칩니다.
 여행은 우리네의 인생처럼 열심히 계획을 세워도 그대로 풀리는 일 하나 없고, 눈앞에 담긴 풍경은 기대와 달라 실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와 함께한다면 이 또한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는 법입니다. 우정과 배려,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따뜻하게 담아낸 이야기는 아이들이 긍정적인 마음을 잃지 않게 해줍니다. 이는 가정을 벗어나 또래 친구들과 관계를 형성해 가는 유ㆍ아동 시기의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일 것입니다.
키워드: 고양이, 생쥐, 여행, 바다, 산, 우정

동그라미

동그라미.jpg

표제 동그라미(Circle) 저자사항 맥 바넷(Mac Barnett) 글, 존 클라센(Jon Klassen) 그림/ 서남희 옮김
발행사항 시공주니어, 2019 가격 15,000
수상목록 관련링크 다음 책 소개, 알라딘 미리보기
책소개
동그라미가 폭포 근처에서 네모와 세모에게 숨바꼭질을 제안했어요. 단, 폭포는 깜깜하니까 들어가지 말라고 했어요. 하지만 장난치기 좋아하는 세모는 말을 듣지 않고 폭포 안쪽으로 들어갔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있던 네모의 제보로 동그라미는 세모를 찾기위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깜깜한 폭포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누군가의 인기척에 세모라 생각한 동그라미는 상대방을 향해 이야기를 하다가 다른 곳에서 들려오는 대답으로 그곳에 세모와 동그라미 말고도 다른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알 게되었지요. 동그라미와 세모는 놀라서 밖으로 뛰쳐나옵니다.

생김새뿐 아니라 성격까지 모두 다른 동그라미, 세모, 네모가 함께 모여 흥미로운 이야기를 탄생시킵니다. 새까만 어둠은 배경이지만 그 안에는 다양한 감정이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서로를 걱정하고 챙기는 세 친구들의 우정과 공포스런 상황에서의 침착함, 낯선 이에 대한 호기심.
아이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묵직하지 않고 유머있는 내용이 즐거움을 선사하는 책입니다.

키워드: 동그라미, 숨바꼭질, 우정, 어둠

바다로 간 재재

바다로 간 재재.jpg

표제 바다로 간 재재 저자사항 신윤화 글, 주민정 그림
발행사항 키즈엠, 2018 가격 10,000\
수상목록 관련링크 다음 책 알라딘 문고
책소개
 작은 배 재재가 처음으로 바다에 나가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이다. 멀리서 바라보기만 해서는 알 수 없는 바다 세상. 아이들은 재재가 겪는 모험을 보며 새로운 환경에 대한 도전 정신과 위기를 헤쳐 나가는 지혜와 강한 의지를 느끼게 될 것이다. 

 작은 배 재재는 늘 너른 바다를 여행하고 싶어하지만 친구들은 강을 오가는 작은 배가 바다로 나갈 수는 없다고 꿈도 꾸지 말라고 한다. 하지만 재재는 꿈꾸기를 포기하지 않고, 가족을 찾고 싶다는 치치를 데리고 재재는 바다로 여행을 떠난다. 마냥 설레는 마음도 잠시, 재재와 치치는 곧 소용돌이에 빠지고 만다. 거세게 휘감으며 재재와 치치를 빨아들이는 소용돌이. 우왕좌왕 어쩔 줄 몰라 하는 재재와 힘없이 휩쓸려가는 치치는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 

키워드: 모험, 우정, 바다, 도전

행복한 늑대

행복한 늑대.jpg

표제 행복한 늑대 저자사항 엘 에마토크리티코(EL Hematocritico) 글, 알베르토 바스케스 그림, 박나경 옮김
발행사항 봄볕, 2016 가격 13,000
수상목록 스페인 Cuatrogatos 재단 선정 올해의 스페인어 책(2015), 2018 White Ravens award, A Selection of International Children's and Youth Literature 관련링크 다음 책 소개,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책소개

공포의 그림자가 스멀스멀 땅 위로 피어오르던 깊은 숲 속. 무시무한 늑대 페로스는 여동생에게 전화를 걸었어요. 
"오빠, 정말 심각한 문제예요. 아주 최악이라고요, 그러니까 무슨 얘기냐면, 오빠의 조카가, 내 아들이......너무 착해요!"
<행복한 늑대>는 무시무시한 삼촌 늑대와 착한 아기 늑대의 모험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삼촌 늑대는 여러 장소를 돌아다니며 무섭게 울부짖기, 멍청한 토끼 사냥하기, 아이와 할머니 몽땅 잡아먹기, 입으로 푹풍 뿜기 등 무시무시한 ‘늑대’가 되는 법을 가르칩니다. 하지만 삼촌 늑대의 뜻대로 되는 건 하나도 없네요. 아기 늑대는 이 모험해서 어떤 것을 배우게 될까요? 삼촌 늑대처럼 무시무시한 ‘늑대’가 될 수 있을까요? 이 세상에 똑같은 사람이 없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일 겁니다. 때문에 ‘무시무시한 늑대’처럼 행동하지 않는 아기 늑대에게 화를 내는 삼촌 늑대를 바보 같다고 생각하게 되지요. 이야기의 시작에서 울거나 화를 내는 건 삼촌 늑대와 여동생 늑대입니다. 있는 그대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정해진 틀에 맞춰 사는 사람들은 행복할 수 없어 보이네요. 우리 모두 아기 늑대처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자연스러운 삶을 살아가면서 주변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행복한 늑대 이야기는 독자들이 친숙한 늑대 이야기를 패러디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찾게 해줍니다. 까르르 웃음이 나오는 유머러스한 텍스트와 아기자기 귀엽고 풍부한 표현의 수채화 일러스트가 이야기를 더 흥미롭게 합니다. 아이들은 아기 늑대와 함께 배우고 성장하면서 유연한 사고를 갖게 되고 행복한 미소를 지을 것입니다. 키워드: 늑대, 행복한 늑대, 빨간 모자, 아기돼지 삼형제, 친구

관련 문서

현실 속의 모험, 상상 속의 여행!


.


작성자 및 기여자

작성자: 우민혁

기여자: